현재 한국어 채팅에 문제가 있습니다. 소스 2 적용 이후로 계속 있었던 문제인데 아직도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처음 클라이언트에 접속했을 때엔 큰 문제가 없지만 한번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관전을 시작하면

1. 채팅의 마지막 문자가 제대로 입력되지 않거나 한줄 아래에 입력됩니다.

2. 백스페이스키를 누르면 글자가 한번에 두개씩 지워지며 다음 글자도 제대로 입력되지 않습니다.

3. 관전이나 게임 플레이 중, 스팀 오버레이를 열어 스팀 채팅을 하면 스페이스바를 두번씩 눌러줘야 공백이 생기며 한글 채팅도 매끄럽지 못합니다. (이는 스팀 오버레이 뿐만 아니라 게임을 플레이한 이후 도타 2 클라이언트에서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사실 스팀에서 한국어를 겉치레로만 지원하는 여러 게임에서 많이 경험해온 일인데, 한국어가 영어와 달리 글자당 2바이트를 가지는데에서 비롯되는 아주 기본적인 문제로 보이는데도 불구 아직도 고쳐질 기미가 안보입니다. 글로벌 오펜시브도 아주 오래전부터 비슷한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게임 중 멀쩡히 되던 한글 입력이 안되고 영어 입력만 되는 경우가 매우 자주 있는데, (소스 1부터 있던 문제입니다.) 메인 메뉴로 들어갔다가 나오거나, 바탕 화면으로 이동한 후 인터넷 브라우저나 스팀 채팅처럼 무언가 글자 입력이 가능한 창을 모두 닫아준 뒤 도타로 돌아와야 간신히 한글 입력이 되는 수준입니다.

한국 사람은 게임하면서 한글을 써야하는데, 제대로 되질 않으니 매우 불편합니다. 고쳐주겠지 싶어 기다리다 지쳐 글을 씁니다. 영어 포럼에도 일부 한국 유저가 건의를 넣고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