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Kim 과 Narcotin King 이라는 닉네임의 그룹원 두명이 작당하여 도타 2 번역을 망치고 있습니다. 이미 팀포트리스 2와 스팀 번역을 망친 전과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싫어하는데 이젠 넥슨이 손을 뗀 도타 2를 손에 쥐고 자신들 멋대로 번역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95%의 커뮤니티가 이 사람들의 번역을 정말 싫어한다는거고, 피드백을 받는 척 하지만 결과는 항상 똑같습니다. 한국 sts의 관리자인 Solo님은 자신이 맡은 책임을 다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2013년부터 꾸준히 논란이 된 모더레이터와 회원에게 아무런 조치가 없습니다.

밸브 직원 Solo님이 모든 문제를 방관하기 때문에 두 사람이 그룹내에서 고집을 부리며 권력을 행사하면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현재 한국 도타 2 커뮤니티는 모두 불같이 화가 나있습니다. 전 이 둘이 sts에서 영구 탈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유저들이 합심하여 밸브에 이메일을 보내거나, 저처럼 포럼에 글을 쓰면서 의견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밸브는 이전에도 한국어 채팅 문제를 알았다고만 하고 아직도 고치지 않고 있죠. 그건 참겠지만 번역은 다른 문제입니다. 게임의 질과 이미지가 한순간에 추락할 수 있습니다. 제발 한국 시장이 작다고 해서 무시하지 말아주세요.